티스토리 뷰
2589번: 보물섬
보물섬 지도를 발견한 후크 선장은 보물을 찾아나섰다. 보물섬 지도는 아래 그림과 같이 직사각형 모양이며 여러 칸으로 나뉘어져 있다. 각 칸은 육지(L)나 바다(W)로 표시되어 있다. 이 지도에서
www.acmicpc.net
문제풀이
모든 육지에 대해서 BFS를 수행해서 각 육지에서 인접한 육지로 이동하면서 가장 긴 시간이 걸리는 육지를 찾는다.
각 육지의 최대 이동 시간을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이동 시간이 보물이 묻혀 있는 두 곳 같의 최단 거리로 이동하는 시간이 된다.
코드
C++ 코드
Kotlin 코드
'Problem Solving > BOJ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OJ 21608] 상어 초등학교 Kotlin (0) | 2021.09.03 |
---|---|
[BOJ 20922] 겹치는 건 싫어 C++/Kotlin (0) | 2021.08.30 |
[BOJ 1012] 유기농 배추 C++/Kotlin (0) | 2021.08.12 |
[BOJ 7576] 토마토 C++/Kotlin (0) | 2021.08.12 |
[BOJ 17298] 오큰수 C++/Kotlin (0) | 2021.07.30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dfs
- 자바
- 스택
- 정렬
- 백준
- 프로그래머스
- 투 포인터
- Kotlin
- C++
- 문자열
- 이분 탐색
- SWEA
- Two Pointer
- algorithm
- 그래프
- 알고리즘
- 트리
- 구현
- 배열
- 브루트포스
- BFS
- Java
- SW Expert Academy
- 두 포인터
- BOJ
- 위상 정렬
- 분할 정복
- programmers
- 큐
- 재귀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