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1516번: 게임 개발
첫째 줄에 건물의 종류 수 N(1 ≤ N ≤ 500)이 주어진다. 다음 N개의 줄에는 각 건물을 짓는데 걸리는 시간과 그 건물을 짓기 위해 먼저 지어져야 하는 건물들의 번호가 주어진다. 건물의 번호는 1부
www.acmicpc.net
문제풀이
이 게임은 건설 순서 규칙에 따라서 건물을 건설해야 한다.
dp[i] = i번 건물을 건설 완료하는데 드는 최소 시간
최소 시간을 찾는 것이지만 선행 건물들이 모두 건설완료가 되어야하므로 최댓값을 찾는 것이다.
처음에 선행 정점을 가지지 않는 정점을 큐에 삽입할 때는 dp[i] = t[i]로 초기화해준다.
그리고 나서 다음 순서를 진행할 때 앞순서 건물 건설시간 + 현재 건물 건설시간이 최대인 것을 저장해주면 해당 건물을 건설완료 하는데 드는 최소 시간을 구할 수 있다.
C++ 코드
'Problem Solving > BOJ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OJ 2900] 프로그램 C++ (0) | 2021.07.19 |
---|---|
[BOJ 1005] ACM Craft C++ (0) | 2021.07.16 |
[BOJ 3020] 개똥벌레 C++ (0) | 2021.07.16 |
[BOJ 1205] 등수 구하기 C++ (0) | 2021.07.15 |
[BOJ 10867] 중복 빼고 정렬하기 C++ (0) | 2021.07.15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Two Pointer
- 문자열
- 알고리즘
- SWEA
- 백준
- 스택
- 정렬
- Kotlin
- Java
- dfs
- 트리
- 위상 정렬
- 큐
- 배열
- 구현
- 이분 탐색
- 재귀
- 두 포인터
- SW Expert Academy
- 자바
- 그래프
- BOJ
- 프로그래머스
- programmers
- 브루트포스
- 분할 정복
- algorithm
- BFS
- 투 포인터
- C++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